on-defined

Korean translation: 상시 적용

02:03 May 13, 2018
English to Korean translations [PRO]
Bus/Financial - Finance (general) / economics, finance
English term or phrase: on-defined
The universe of tradable instruments is pre-defined, and always ‘on’.
The expression of long or short positions is driven by the fundamental data feeding the portfolios.

상대가치 투자 포트폴리오와 방향성 투자 포트폴리오에 관한 설명의 문구중 발췌한 부분입니다.
첫 문장의 on의 의미가 on-defined 인 것인지 그렇다면 그 뜻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첫 문장 전체를 함께 해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ulim Kim
South Korea
Korean translation:상시 적용
Explanation:
우선 여기서 instrument는 약속어음, 계약서, 협정서 등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흔히 통틀어서 법률문서, 증서 등으로 부릅니다.

예문에서 'on'은 'on-defined'와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이며 'always-on'은 기술 분야에서 항상 전원이 켜져 있고 네트워크에 접속된 시스템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여기에서는 시기에 따라 바뀌지 않고 항상 그대로 적용됨을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문 번역:
거래할 수 있는 법률문서의 영역은 미리 정해져 있고 상시 적용됩니다.
Selected response from:

Myong-Sang Lim
South Korea
Grading comment
1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5연결되어 있음, 사용할 수 있음
영훈 고 (X)
4상시 적용
Myong-Sang Lim
4이용 가능/접속 가능
Hejin Choi


  

Answers


22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연결되어 있음, 사용할 수 있음


Explanation:
거래할 수 있는 상품의 유니버스는 사전에 정의되고, 항상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는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훈 고 (X)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1 day 22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이용 가능/접속 가능


Explanation:
거래 가능한 기구의 세계는 미리 정의되어 있으며, 항상 이용 가능합니다.
predefined는 사전 정의라는 의미를 지니며, 뒤의 on은 on defined가 아니라 on으로만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Always on은 '인터넷에 상시 접속된'입니다.


    Reference: http://endic.naver.com/search.nhn?sLn=kr&searchOption=all&qu...
Hejin Choi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2 days 7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상시 적용


Explanation:
우선 여기서 instrument는 약속어음, 계약서, 협정서 등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흔히 통틀어서 법률문서, 증서 등으로 부릅니다.

예문에서 'on'은 'on-defined'와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이며 'always-on'은 기술 분야에서 항상 전원이 켜져 있고 네트워크에 접속된 시스템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여기에서는 시기에 따라 바뀌지 않고 항상 그대로 적용됨을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문 번역:
거래할 수 있는 법률문서의 영역은 미리 정해져 있고 상시 적용됩니다.


    https://www.techopedia.com/definition/31550/always-on
Myong-Sang Lim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category: 3
Notes to answerer
Asker: 결국 전체 내용 흐름상 instrument를 (포트폴리오 내의)'금융상품'으로 번역하였습니다."거래할 수 있는 금융상품은 미리 정해져 있지만, (롱숏포지션의 변동)가능성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로 번역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고견 감사합니다!





The KudoZ network provides a framework for translators and others to assist each other with translations or explanations of terms and short phrases.


See also:

Your current localization setting

English

Select a language

Term search
  • All of ProZ.com
  • Term search
  • Jobs
  • Forums
  • Multiple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