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line-to-state

Korean translation: 무당파

12:58 Aug 6, 2019
English to Korean translations [PRO]
Government / Politics / decline-to-state (in a hurry)
English term or phrase: decline-to-state
The 2020 Commission will include five Democrats, five Republicans, and four who are either registered without, or “independent” of, any political party (decline-to-state or no party preference) or with another party.

여기에서 decline-to-state 어떻게 번역하면 좋을까요? 전체 문장을 대략 번역해 주세요.

급합니다.

감사요~~~
MOOYAE SUK
South Korea
Korean translation:무당파
Explanation:
미국의 복잡한 대통령 선거제도 중 각 주(state)의 예비 경선에 따른 정치 용어로 올리신 source의 "decline-to-state or no party preference " 둘 다 특정 정당의 당원으로 등록하지 않은 유권자를 뜻합니다. 이중 정당별 예비 경선(primary)에 이들을 참여시키는 주가 있는가 하면 그렇게 하지 않는 주도 있는 등 복잡합니다. 이중 캘리포니아주의 no party reference 유권자를 decline to state(약칭 DTS)라고 하지요. 참고로 Calif.는 DTS를 예비 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전체 문장 번역 요청까지는 좀 프로답지 못한다고 보이네요. 자제하셨으면 합니다.

--------------------------------------------------
Note added at 1 hr (2019-08-06 14:04:15 GMT)
--------------------------------------------------

문장중에 철자가 생략되었네요. ?? Sorry!!
from\
no party reference , indep
to
no party preference, independent
Selected response from:

Kang Seok Lee
South Korea
Grading comment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4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5답변 거부
Sung-Hoon Park
5진술 거부
Boram Heo
5무당파
Kang Seok Lee


  

Answers


1 hr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무당파


Explanation:
미국의 복잡한 대통령 선거제도 중 각 주(state)의 예비 경선에 따른 정치 용어로 올리신 source의 "decline-to-state or no party preference " 둘 다 특정 정당의 당원으로 등록하지 않은 유권자를 뜻합니다. 이중 정당별 예비 경선(primary)에 이들을 참여시키는 주가 있는가 하면 그렇게 하지 않는 주도 있는 등 복잡합니다. 이중 캘리포니아주의 no party reference 유권자를 decline to state(약칭 DTS)라고 하지요. 참고로 Calif.는 DTS를 예비 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전체 문장 번역 요청까지는 좀 프로답지 못한다고 보이네요. 자제하셨으면 합니다.

--------------------------------------------------
Note added at 1 hr (2019-08-06 14:04:15 GMT)
--------------------------------------------------

문장중에 철자가 생략되었네요. ?? Sorry!!
from\
no party reference , indep
to
no party preference, independent

Example sentence(s):
  • Decline to State (DTS) is an affiliation designation on the California voter registration form that allows voters to register to vote without choosing a party affiliation. It is similar to what in other states would be called declaring oneself as an indep

    Reference: http://en.wikipedia.org/wiki/Decline_to_State
Kang Seok Lee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category: 4
Grading comment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57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진술 거부


Explanation:
제시하신 영문을 직역에 가깝게 번역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0 위원회는 5명의 민주당원, 5명의 공화당원, 그리고 정당 또는 다른 당사자와 "독립적"으로 등록된 4명 (진술 거부 또는 아무도 선호하지 않음)을 포함합니다.

문의하신 decline-to-state는 진술하기를 거부했다는 뜻입니다.
이 문장에서 state는 '말하다', '진술하다'는 뜻으로 쓰였습니다. 정치 쪽 텍스트니까 state가 정부나 주를 의미하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드셨죠?(저도 사실 처음에 그랬습니다.)
state의 가장 대표적인 의미가 '말하다', '진술하다' 입니다.
(다음은 네이버 사전 링크입니다. state의 동사 첫 번째 의미가 '말하다' , '진술하다'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endic.naver.com/enkrEntry.nhn?sLn=kr&entryId=5ca2305...

제시하신 문장을 의역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위원회에는 민주당원 5명, 공화당원 5명, 무소속 4명(진술 거부 또는 아무도 선호하지 않음)이 참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Note added at 1 hr (2019-08-06 14:05:31 GMT)
--------------------------------------------------

의역 부분에 '2020년 위원회' 가 아니라 '2020 위원회' 입니다.
(잠시 착각해서 '년'을 붙였네요.)

Boram Heo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Notes to answerer
Asker: 감사합니다.


2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답변 거부


Explanation:
'Decline to state'는 '답변을 거부함'이라고 해석할 수 있고
'Decline-to-state'는 '답변을 거부하는' 또는 '답변 거부'와 같이 명사 또는 형용사로
인식합니다.

해당 표현을 법률 분야에서는 '진술 거부' 또는 '진술을 거부함'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으나
여기에서는 선거에 쓰이는 투표용지에 쓰였으므로 투표하는 주민들 입장에서 용어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에서 검색한 캘리포니아 유권자 안내서 링크합니다.


    Reference: http://www.easyvoterguide.org/wp-content/uploads/2011/08/evg...
Sung-Hoon Park
South Korea
Works in field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Notes to answerer
Asker: 감사합니다.





The KudoZ network provides a framework for translators and others to assist each other with translations or explanations of terms and short phrases.


See also:

Your current localization setting

English

Select a language

Term search
  • All of ProZ.com
  • Term search
  • Jobs
  • Forums
  • Multiple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