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doZ home » English to Korean » Finance (general)

accumulation vs distribution fund

Korean translation: 누적형 vs 배당형 펀드

GLOSSARY ENTRY (DERIVED FROM QUESTION BELOW)
English term or phrase:accumulation vs distribution fund
Korean translation:누적형 vs 배당형 펀드
Entered by: Sulim Kim

02:46 Apr 17, 2018
English to Korean translations [PRO]
Bus/Financial - Finance (general) / economics, finance
English term or phrase: accumulation vs distribution fund
Class A Shares will be issued as Accumulation Shares and Class B Shares will be issued as Distribution Shares.

정확한 용어를 알고 싶습니다
Sulim Kim
South Korea
누적형 vs 배당형 펀드
Explanation:
누적형 주식(Accumulation Share): 주식에 해당하는 순이익이 누적되어 주식의 가치 상승에 반영되는 주식입니다.

배당형 주식(Distribution Share): 통상적으로 주식의 순투자소득을 배분하는 주식입니다.
Selected response from:

Myong-Sang Lim
South Korea
Grading comment
감사합니다
2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5가치주 vs 배당주
laura kang
4누적 분배 자금
Tae Kim
4누적형 vs 배당형 펀드
Myong-Sang Lim


  

Answers


10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누적형 vs 배당형 펀드


Explanation:
누적형 주식(Accumulation Share): 주식에 해당하는 순이익이 누적되어 주식의 가치 상승에 반영되는 주식입니다.

배당형 주식(Distribution Share): 통상적으로 주식의 순투자소득을 배분하는 주식입니다.


    Reference: http://hsbc.morningstar.co.kr/s1/doc_down.asp?fcd=UT5103&doc...
    https://image.kebhana.com/cont/mall/mall12/mall1203/__icsFiles/afieldfile/2009/06/05/2.pdf
Myong-Sang Lim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category: 2
Grading comment
감사합니다

12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누적 분배 자금


Explanation:
전체 문장을 번역하면, A 등급 주식은 누적 주식으로 발행되고 B 등급 주식은 분배 주식으로 발행될 것이다.

Tae Kim
United States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52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가치주 vs 배당주


Explanation:
Accumulation Share/Accumulation Fund : 가치주 혹은 성장주, 기업에서 순이익이 났을 때 그 이익을 배당으로 분배하지 않고 기업이 R&D나 공장 건설등으로 재투자 하여 주가를 올리는 주식을 뜻하며, 한국의 대부분의 주식이 이런 형태기 떄문에 한국에는 굳이 가치주나 성장주로 주식을 부르지는 않습ㅈ니다. Accumulation Fund는 가치주 펀드로 부드러운 해석이 가능할 듯 하며, 가장 대표적인 주식으로는 S전자등이 있습니다.

Distribution Share/Distribution Fund : 배당주, 기업 활동에서 생긴 순이익을 기업에 재투자 하는게 아니라 주주들에게 수익으로 다 털어버리는 기업의 주식을 뜻합니다. 재투자가 필요 없고 이미 인프라 설비가 완료된 기업 형태에서 많이 보이며(ex.통신사, 정유) Distribution Fund는 마찬가지로 배당주 펀드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laura kang
South Korea
Works in field
Native speaker of: Native in EnglishEnglish, Native in Korean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