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t to Own

Korean translation: 분양전환임대

English to Korean translations [PRO]
Bus/Financial - General / Conversation / Greetings / Letters / Real estate
English term or phrase: Rent to Own
How would you translate Rent to Own? I searched but could not find a right term for it. It's a real estate term for being able to buy a house that you rent for some period of time. Than you.
Tae Kim
United States
Korean translation:분양전환임대
Explanation:
'분양전환임대'로 번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개념은, '임대 후 분양', '선임대 후분양', '임대 후 소유권 이전 등기' 등 여러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러한 개념이 적용되는 주택으로는 공공임대주택(아파트)이 있습니다.
공공기관 또는 민간이 국민주택기금 등의 지원을 받아 임대한 주택에서, 5년 또는 10년의 임대 의무 기간 동안 거주한 임차인에게 우선분양전환하며, 해당 임차인이 대가를 지불하면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다음은 10년공공임대아파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국민주택기금이나 재정 지원을 받아 주택공사, 지자체(지방공사),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로 임대기간은 10년이다. 임대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이 대가를 지불하고 해당 아파트 소유권을 넘겨받을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10년공공임대아파트 (매일경제, 매경닷컴)

자세한 내용은 국토부의 마이홈(http://www.myhome.go.kr)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elected response from:

Sophia Park
South Korea
Grading comment
4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4 +1분양전환임대
Sophia Park
3렌트 투 오운(Rent to Own)
J KIM


  

Answers


49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3/5Answerer confidence 3/5
rent to own
렌트 투 오운(Rent to Own)


Explanation:
If I were you, I would simply transliterate the word in Korean. That service does not exist in Korea officially.

J KIM
South Korea
Works in field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1 hr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peer agreement (net): +1
rent to own
분양전환임대


Explanation:
'분양전환임대'로 번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개념은, '임대 후 분양', '선임대 후분양', '임대 후 소유권 이전 등기' 등 여러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러한 개념이 적용되는 주택으로는 공공임대주택(아파트)이 있습니다.
공공기관 또는 민간이 국민주택기금 등의 지원을 받아 임대한 주택에서, 5년 또는 10년의 임대 의무 기간 동안 거주한 임차인에게 우선분양전환하며, 해당 임차인이 대가를 지불하면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다음은 10년공공임대아파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국민주택기금이나 재정 지원을 받아 주택공사, 지자체(지방공사),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로 임대기간은 10년이다. 임대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이 대가를 지불하고 해당 아파트 소유권을 넘겨받을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10년공공임대아파트 (매일경제, 매경닷컴)

자세한 내용은 국토부의 마이홈(http://www.myhome.go.kr)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2213&cid=43659&categoryId=43659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20&cid=43659&categoryId=43659
Sophia Park
South Korea
Works in field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eer comments on this answer (and responses from the answerer)
agree  TNT TRANSLATION: Thank you, I learned something today.
13 h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