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doZ home » English to Korean » Medical

co-payment

Korean translation: 공동 부담액, 환자 본인 부담액, 공동 지불, 공동 부담액, 가입자 분담 금액


12:26 Mar 7, 2002
English to Korean translations [PRO]
Medical
English term or phrase: co-payment
Is there a co-payment for office visits?
Hazel Shin
South Korea
Korean translation:공동 부담액, 환자 본인 부담액, 공동 지불, 공동 부담액, 가입자 분담 금액
Explanation:
I found several translations.
Take your pick!

Selected response from:

Min-Kyung Kang
United States
Grading comment
2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5 +1공동 부담액, 환자 본인 부담액, 공동 지불, 공동 부담액, 가입자 분담 금액
Min-Kyung Kang
4자기 부담금, 환자 부담금organizer


  

Answers


3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peer agreement (net): +1
공동 부담액, 환자 본인 부담액, 공동 지불, 공동 부담액, 가입자 분담 금액


Explanation:
I found several translations.
Take your pick!




    Reference: http://www.google.co.kr/search?hl=ko&newwindow=1&q=copayment...
    Reference: http://www.google.co.kr/search?hl=ko&newwindow=1&q=co-paymen...
Min-Kyung Kang
United States
PRO pts in pair: 2

Peer comments on this answer (and responses from the answerer)
agree  zwcorp
132 days

3 days2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자기 부담금, 환자 부담금


Explanation:
문맥적으로, 환자가 의사/병원을 찾아 갔을 때의 "부담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제가 병원에 갔다가 받은 영수증(한국에서..)에는 단지 '공단 부담금' 밖에 기재되어 있지 않네요.. (한국에서는 의료 보험 공단이라고 따로 있습니다.)

근데,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 보니 co-payment는 소모 비용으로 나와 있더군요. 의사를 한번 볼적마다 그냥 사라지는..

제가 말한 것이 맞다면, "(자기/환자) 부담금"이나 "(자기/환자) 분담금" 등으로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organizer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pair: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