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doZ home » Korean to English » Law (general)

알선수재죄

English translation: Influence Peddling


GLOSSARY ENTRY (DERIVED FROM QUESTION BELOW)
Korean term or phrase:알선수재죄
English translation:Influence Peddling
Entered by: Junhui Park

20:40 May 26, 2015
Korean to English translations [PRO]
Law/Patents - Law (general)
Korean term or phrase: 알선수재죄
직무와 관련한 일을 잘 처리해 주도록 알선해 주고 그 대가로 금품을 받는 죄.
Junhui Park
United States
Influence Peddling
Explanation:
제가 시간이 없는 가운데 게시를 했다가 잠시 착각한 듯하여 게시를 중단했으나 다시 검토를 해보니 알선수재죄의 영어식 표현은 influence peddling이 맞다는 확신이 들어서 다시 올립니다. 이곳에서 정확한 용어를 확립하는 것이 앞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다시 글을 올리니 양해를 바랍니다.

아래의 몇 가지 링크를 검토해 보니 알선수재죄는 influence peddling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Influence_peddling
http://en.wiktionary.org/wiki/influence_peddling
http://dictionary.reference.com/browse/influence peddling

알선수재죄의 핵심은 '다른 사람을 위하여',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여' '대가를 받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의 정의는 influence peddler, 즉 '알선수재를 한 사람'에 대한 정의입니다.

최근에 대표적인 사건이 미국 Virginia 주의 전 주지사 Bob McDonnell이 influence peddling으로 유죄 선고를 받은 사건입니다. 재임 시절 사업가인 자신의 친구로부터 선물 등 많은 금전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 전 주지사의 아내도 유죄 선고를 받았습니다.

--------------------------------------------------
Note added at 1 day7 hrs (2015-05-28 03:57:57 GMT)
--------------------------------------------------

버지니아 주 전 주지사 밥 맥도넬은 공화당의 차기 대선주자로도 물망에 많이 올랐던 사람인데, 건강식품회사 사장 자니 윌리엄스라는 사람으로부터 주지사 재임 시절 많은 선물과 금전(대신 지불)을 받았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회사를 '잘 봐 주기' 위한 것이었다는 것을 검찰과 배심단이 인정한 것이지요. 이것이 실제로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알선수재'의 한 유형이라고 생각됩니다.
Selected response from:

Kortrans
United States
Grading comment
Thank you. That was so helpful.
4 KudoZ points were awarded for this answer



Summary of answers provided
5Crime of acceptance of (a) bribe for (or through) good offices
nakcl
5Crime of Acceptance of Property through Mediation
Yeonsoon
5Influence Peddling
Kortrans
4Illegal gratuity by influence-peddling
Hyuk Hwang
1Crime of acceptance of property through meditationDaniel Yoon


  

Answers


23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Crime of acceptance of (a) bribe for (or through) good offices


Explanation:
법제처 법률용어사전에는 Crime of acceptance of a bribe for good offices, 대한민국 영문법령 사이트에는 Crime of acceptance of bribe through good offices라고 나오네요.


    https://elaw.klri.re.kr/kor_service/jomunPrint.do?hseq=28627&cseq=583106
nakcl
Canad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1 hr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Crime of Acceptance of Property through Mediation


Explanation: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제7조 (알선수재의 죄)에 규정되어 있는 범죄로, Act on the Aggravated Punishment, etc. of Specific Economic Crimes, Article 7 (Crime of Acceptance of Property through Mediation) 은 한국법제연구원의 번역입니다.


    Reference: http://elaw.klri.re.kr/kor_service/lawNameList.do
Yeonsoon
Canada
Specializes in field
Native speaker of: Korean
PRO pts in category: 4

32 min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1/5Answerer confidence 1/5
Crime of acceptance of property through meditation


Explanation:
알선수재 - 알선해 주고 재물 받는다는 말 그대로

--------------------------------------------------
Note added at 1 hr (2015-05-26 22:00:27 GMT)
--------------------------------------------------

There was a typo. It should be read as "mediation'.


    Reference: http://elaw.klri.re.kr/eng_mobile/viewer.do?hseq=15848&type=...
Daniel Yoon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Korean

4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4/5Answerer confidence 4/5
Illegal gratuity by influence-peddling


Explanation:
죄(crime)라는 용어를 굳이 쓰지 않고 "for ~ 행위"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뇌물죄(bribery)와 불법사례수수죄(illegal gratutity)는 의미면에서 대등소이하나 경우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면 좋을 듯합니다.


    Reference: http://www.thefreedictionary.com/influence+peddling
Hyuk Hwang
South Korea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category: 16

1 day7 hrs   confidence: Answerer confidence 5/5
Influence Peddling


Explanation:
제가 시간이 없는 가운데 게시를 했다가 잠시 착각한 듯하여 게시를 중단했으나 다시 검토를 해보니 알선수재죄의 영어식 표현은 influence peddling이 맞다는 확신이 들어서 다시 올립니다. 이곳에서 정확한 용어를 확립하는 것이 앞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다시 글을 올리니 양해를 바랍니다.

아래의 몇 가지 링크를 검토해 보니 알선수재죄는 influence peddling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Influence_peddling
http://en.wiktionary.org/wiki/influence_peddling
http://dictionary.reference.com/browse/influence peddling

알선수재죄의 핵심은 '다른 사람을 위하여',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여' '대가를 받는 것'입니다.
맨 마지막의 정의는 influence peddler, 즉 '알선수재를 한 사람'에 대한 정의입니다.

최근에 대표적인 사건이 미국 Virginia 주의 전 주지사 Bob McDonnell이 influence peddling으로 유죄 선고를 받은 사건입니다. 재임 시절 사업가인 자신의 친구로부터 선물 등 많은 금전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 전 주지사의 아내도 유죄 선고를 받았습니다.

--------------------------------------------------
Note added at 1 day7 hrs (2015-05-28 03:57:57 GMT)
--------------------------------------------------

버지니아 주 전 주지사 밥 맥도넬은 공화당의 차기 대선주자로도 물망에 많이 올랐던 사람인데, 건강식품회사 사장 자니 윌리엄스라는 사람으로부터 주지사 재임 시절 많은 선물과 금전(대신 지불)을 받았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회사를 '잘 봐 주기' 위한 것이었다는 것을 검찰과 배심단이 인정한 것이지요. 이것이 실제로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알선수재'의 한 유형이라고 생각됩니다.

Example sentence(s):
  • A jury on Thursday convicted former Virginia Gov. Bob McDonnell and his wife on charges related to influence peddling,

    Reference: http://myfox8.com/2014/09/04/former-virginia-gov-robert-mcdo...
    Reference: http://en.wiktionary.org/wiki/influence_peddling
Kortrans
United States
Specializes in field
Native speaker of: Native in KoreanKorean
PRO pts in category: 20
Grading comment
Thank you. That was so helpful.